자립생활 자료실

부산장복, 예비 사회적기업 2개 업체와 업무협약 체결

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3. 4. 13. 09:40


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달 27일 올토크와 ㈜지앤지하우스 등 부산지역 내 예비 사회적기업 2개 업체와 지역사회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및 장애인 복지의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가졌다. ⓒ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
부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(관장 이승희, 이하 부산장복)이 지난 27일 올토크와 ㈜지앤지하우스 등 부산지역 내 예비 사회적기업 2개 업체와 지역사회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및 장애인 복지의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가졌다.

이날 협약으로 올토크는 재활용 관련 교육 및 콘텐츠 지원 등 장애인 평생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.

㈜지앤지하우스는 다양한 체험교육 운영을 비롯해 각종 행사 기획과 공간연출 등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,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인식개선 사업을 지원하며 복지향상 활동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.

이번 협약을 통한 첫 사업으로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‘2023년 부산지역 사회적기업 연합행사-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With us(가제)’에서 공연, 장애인식개선 체험부스, 포토존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통합할 기회를 제공하고,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.

부산장복 이승희 관장은 “장애인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해 각 분야에서 함께 힘써주시는 것에 감사를 전한다”며 “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들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통합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

백민 기자 bmin@ablenews.co.kr

출처 : 에이블뉴스(http://www.ablenews.co.kr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