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립생활 자료실

장애인공단·티머니, ‘중증장애인 근로자 출·퇴근비용 지원 고도화’ 맞손

기장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3. 12. 1. 10:12


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지난 29일 ㈜티머니와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·퇴근비용 지원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. ⓒ한국장애인고용공단
한국장애인고용공단(이사장 조향현, 이하 공단)은 지난 29일 ㈜티머니와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·퇴근비용 지원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.

중증장애인 근로자 출·퇴근비용 지원은 저소득 중증장애인 근로자의 출·퇴근시 소요되는 교통비 실비를 월 5만 원 한도로 지원하기 위해 ㈜우리카드에서 발행하는 ‘U&I우리카드’를 전용 카드로 활용하고 있다.

하지만 기존 전용카드는 후불교통기능이 포함된 신용카드 기반이라 저신용자나 성년후견인제를 이용하는 대상자는 카드발급이 거부되는 경우가 있어 선불충전식 교통카드의 출시를 요구하는 장애인 당사자 및 단체 등의 여론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.

이에 공단과 ㈜티머니는 우정사업본부에서 출시예정인 신규 전용카드에 선불충전형 교통기능을 탑재해 중증장애인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함께 손을 잡았다.

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비용정산을 용이하게 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.

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“소득 수준이 낮은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인 직업생활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동 사업에 참여해주신 ㈜티머니에 감사하다”며 “앞으로 중증장애인의 고용안정 및 장기근속을 위해 이와 같은 사례를 확대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

-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(ablenews.co.kr)-

-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@ablenews.co.kr-

백민 기자 bmin@ablenews.co.kr

출처 : 에이블뉴스(https://www.ablenews.co.kr)